모더나 CEO 이번 백신뉴스 내보내고 120만 달러 순이익...

Moderna의 2명의 경영진이 지난 수요일 약 3000만불에 해당하는 자사 주식을 팔아치웠다고 합니다. 오 마이 갓!


매사츠세츠주 캠브릿지(하바드 대학이 있는 곳이죠)에 위치한 이 회사의 CEO인 Stephane(불란서 국적자)는 이 거래로 약 120만달러의 순이익을 챙겼다 합니다. 급여로 안되는 모양이지요?


백신 1상 Trials(시험)에서 긍정적 결과(참가자 대부분에서 항체 Antibody 형성 및 8명에게서는 Neutralizing antibody 중화항체가 형성)를 월요일 자사 직원이 언급한 후에 경영진이 이렇게 잽싸게 팔아 치우는 것을 어떻게 봐야할까요? 양아치?


투자자들의 눈살을 찌푸리는(lifting investors’ eyebrows) 신뢰를 잃는 행위가 아닌가요? 더 큰 상승이 기다리고 있다면 손해보면서 왜 먼저 경영진이 팔까요? 이해하기 힘든 행동입니다.


트럼프 정부의 Warp Operation Team(스타트렉의 우주선 속도 같은 백신신속개발팀)의 팀장으로 임명된 사람은 모더나의 사외이사였다고 합니다. 이 사람도 스톡옵션을 이번 기회에 팔아치워 엄청난 이득을 올렸다 합니다. 이 사람이 위의 경영진의 한 사람인지는 모르겠습니다.


출전:

https://www.nydailynews.com/coronavirus/ny-coronavirus-moderna-executives-stocks-vaccine-news-20200523-ehdixbgrzre7xaqw2s5gd3etvu-story.html

**네이버주식게시판의 인기있는 글에서 퍼왔습니다.

0
추천
비추
0
수정
  • 덧글
  • :